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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규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반품기간 내에 반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요청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청약철회 가능 기간]
 
구매자는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이내에 교환/반품 신청을 하여야 하며,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반품관련 규정을 판매자가 미리 제시할 수는 있으나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반품요청 기간이 지난 경우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단, 상품 확인을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판매/생산방식의 특성상, 교환/반품 시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반품/교환 배송비 정책
 
반품/교환 배송비는 반품/교환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구매자가 배송비를 부담하는 경우
  -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교환을 하는 경우
  - 연락처 오기재, 주소지 오류, 부재, 연락두절 등 수취인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이 반송된 경우
  -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반품/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판매자가 배송비를 부담하는 경우
  - 상품명 및 상세페이지 내 표시·광고된 내용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 판매자의 책임으로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 판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반품/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판매자의 반품승인 의무
 
판매자는 반품상품 도착일 기준으로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단, 반품배송비를 청구해야 하는 경우 GSM 환불유보 기능을 통하여 반품처리를 유보할 수 있으나 환불유보 시에도 반품상품 수령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환불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회원에게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만약, 판매자가 구매자의 반품요청 후 24시간 내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구매자가 반품 시 반품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한 경우), 주문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으며 반품상품의 배송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결제대금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자는 게시판이나 G마켓 웹사이트, 전화 등을 통하여서도 반품 및 교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게시판 또는 GSM을 통한 교환/반품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자의 과실이므로 판매자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반품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반품/교환 분쟁 시 운영 정책
 
반품 및 교환 진행과정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G마켓은 분쟁조정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품/교환 분쟁 발생시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고객님의 문의건을 접수하여 공정한 해결 방안을 제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회사의 구매안전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지 않은 상품의 하자, 반품, 환불 등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분쟁조정센터 업무 처리절차]
 
고객님의 불편한 사항이 접수되면 상담원이 신속하게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나 즉각적인 처리가 곤란하거나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분쟁조정이 필요한 경우, G마켓 분쟁조정센터에 전달되어 처리됩니다.